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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천 조각환의 나들이 흔적
그곳에 가고싶다/부산.울산.경남권

거가대교

by 안천 조각환 2010. 12. 4.

거가대로는 거제도와 부산 가덕도를 연결하는  도로로 총길이는 34km인데,

그증 사장교(거가대교)가 4.5km, 해저터널이 3.7km이다. 이 길은 거제도 장목면에서

-3주탑다리를 건너-저도를 통과-2주탑다리를 건너-중죽도-대죽도에 와서-해저로

참매터널(해저)을 지나- 부산 가덕도에 도착(휴게소)-다시 녹산고가교를 건너 

녹산단업단지로 연결되는 길이다. 

 

 

장목면 전망대에서 본 거가대교(2010.12.18)

 

주탑 높이는 158m에 달하고 대죽도에서 가덕도를 연결하는 참매터널은 제일 깊은곳이

해저 48m에 설치되었다. 2010.12.13일 개통식 이후 12.14부터 일반에 무료통행이 허용되며

2011.1.1부터는 승용차 기준 10,000원의 요금을 징수 한다

유료개통을 앞둔 2010,12월은 수많은 차량들로 가다서다 느림보 그 자체였는데

덕분에 구경은 세밀하게 할수 있었다. 거제도쪽에서 본 거가대교는 가덕도쪽에서 보는것

보다는 확실히 감동이 틀렸고 우리나라의 토목기술에 찬사를 보내지 않을수 없었다

 

 

 낮과 밤의 갈림길(2010.12.18)

 

 

어둠이 깔리기 시작하고

 

 

 앞에는 3주탑이고  멀리 가덕도쪽의 2주탑 사장교가 보이는데 2주탑 높이가 3주탑보다 훨씬 더 높다

 

 

멀리 부산 신항만 불빛이 용솟음 친다

  

 

앞에 보이는 섬 저도의 왼쪽이 과거 대통령 별장 청해대

 

 

 저도의 작음 불빛과 부산 신항만의 화려한 불빛

 

 

 

 

완전 골드로드가 되었다

 

 

아래에서 보는 맑은날의 거가대교

 

 

운무속의 거가대교(2011.6.14)

 

 

조명이 비치는 거가대교

 

 

 

 아름다움 그 자체다

 

 

3주탑과 2주탑이 모두 보이는 원근 야경

 

 

 3주탑 사장교 야경

 

 

2주탑 사장교 야경 ... 3주탑보다 2주탑이 훨씬 높고 크며 웅장하다

 

 

 다리위에서 본 사장교(2010.12.18)

 

 

 

 

해저 41m표시인데 48m가 가장 깊은곳이다(2010.12.18)

 

 

 중간섬이 대죽도와 중죽도이고(섬 중간은 해저터널 시종점 구간으로 연결) 그 오른쪽이

2주탑다리(작은섬 뒤로), 다리 온른쪽 끝이 저도이고 다음 3주탑다리를 거쳐 거제도 연결된다,

대죽도 왼쪽 대형크레인 아래로 해저터널이 있고 가덕도와 연결된다(2010.12.4)

 

 

가덕도에서 보는 2주탑 전경인데 작은섬 뒤로 바다위에 주탑이 있음(2010.12.4)

 

 

가덕도에서 본 사장교

 

 

 바로 앞으로 보이는 곳이 가덕도 휴게소인데 왼쪽으로 가면 부산 녹산공단으로

도로가 연결되어있고 오른쪽으로는 거제도이며, 크레인 밒으로 해저터널이 설치 되어있다

 

 

 해저터널을 시공한 크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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